재경동창회 소개 



 존경하는 청조동문 여러분 반갑습니다! 제33대 부산중·고 재경동창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29회 김정훈입니다. 

작년 재경동창회장 취임 승낙에 대한 제 동기 회장단의 집요한 제안과 설득이 있었지만 그동안 동창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지않았던 저로서는 선뜻 수락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재경동창회장은 맡게 되었습니다만, 직을 맡은 이상 그 역할은 제대로 하려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선 동문 여러분들의 참여와 협조가 절실합니다. 

 현재 어느 학교 동창회든 동문 숫자 감소와 참여의식 희박이라는 비슷한 문제들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 청조 재경동창회도 예외는 아닙니다. 동문 숫자가 점차 줄어드는 문제는 인구감소와 연결되어 해결하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만 동창회 참여 문제는 노력에 따라 어느 정도 해소가 가능할 것입니다. 

동문들의 동창회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선 디지털 시대로 접어든 요즘 SNS나 유튜브 등을 통해 동문들 간의 소통을 강화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서울의 다른 명문고 동창회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유튜브가 동문들의 소통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동문들 중에서도 개인적으로 유튜브 활동을 하시는 분들도 많고, 회사 차원에서 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선 청조 재경동문들 간의 유튜브 활동을 통해 소통을 강화하려고 합니다.

 재경동창회 차원에서 유튜브 채널을 만들려면 재정적인 문제와 인적자원 문제가 해결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 일은 저 혼자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니 좋은 아이디어와 뜻이 있는 동문들께서는 재경동창회 사무실에 연락 주시고, 다양한 형태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아울러 명문 부산중·고 재경동창회에는 사회적으로 명망이 높고 훌륭한 업적을 쌓은 동문들이 정말 많이 계십니다. 그런 동문들께서 동창회 일에 좀 더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선한 영향력 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재경 동창 회원 수의 지속적인 감소와 이에 따른 재정 부족 문제는 우리의 존립 근거를 위협하는 문제로 심각하게 대처 해야 합니다. 이 역시 더 많은 동문들이 진한 유대감을 가지고 적극 동창회에 참여해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동문 선후배 여러분! 그동안 우리 사회와 동창 사회를 눌러 왔던 코로나19의 긴 터널이 막바지에 이른 것 같습니다. 모두들 건강하시고 올 한 해는 우리 청조인들에게 더 밝고 희망찬 일들이 충만하리라 믿습니다. 소망하시는 바 모두 이루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정훈 | 29회·재경동창회장


TOP